베타테스트 완료, 피드백 기반 최종 수정 완료

베타테스트 완료, 피드백 기반 최종 수정 완료

26년 1월에 만나요!

2025. 12. 8.#베타테스트#피드백#500자챌린지앱#토실토실앱
공유하기

베타테스트 완료

베타테스터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테스트가 무사히 완료되었습니다.

당시 받았던 피드백을 토대로 미진했던 부분들을 수정하는 데 꼬박 열흘 가까운 시간이 소요되었네요.

훨씬 더 빨리 마칠 수도 있었는데, 중간에 딴짓도 했었고, 강연도 다녀오느라 본의 아니게 느려졌습니다.

피드백 반영

성격이 급한 탓에 종종 날림으로 일을 하게 되는데, 이번에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공사를 날림을 했었다는 걸 테스트 기간 중에 새삼 느꼈네요.

마지막 마감 단계에서 한 번에 처리하지 하고 미러뒀던 많은 이들을 여전히 미룬 채 테스트를 강행했었단 걸 피드백을 받으면서 알았으니 말이죠;;;

그래도 이번에는 정말 제가 생각했던 논리 흐름대로 앱이 진행되고 적절하게 재미를 주는 구간도 만든 것 같아 만족도가 꽤 높아졌습니다

뒤이어 토실토실 프로젝트 앱도.

500자 챌린지 앱에 비하면, 토실토실 프로젝트 앱은 훨씬 빨리 마감이 될 거 같네요.

500자 챌린지 만큼 머리를 쓰거나, 과하게 디자인 작업을 할 필요도 없어 보입니다.

현재 계획으로는 실사를 쓰거나 AI생성물로 대처를 할 계획인데, 이전 작업과 달리 어느 쪽이든 삽입 되어야할 이미지가 전체적으로 내용물이 확 줄었으니 말이죠.

그 외에도 아이디어는 많은데...

한 번 해보게 되니 저도 점점 재미가 붙고, 보다 더 확장된 개념의 앱을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네요.

주말에도 꽤 많은 아이디어를 적립했거든요. 물론, 하나 당 아무리 짧게 잡아도 1달 이상의 시간이 필요한 것들 뿐이지만 말이죠ㅎㅎㅎㅎ

발표는 1월 중.

여튼 이렇게 되면, 애초 계획대로 12월까지 만들어서 1월 중에는 충분히 선보일 수 있을 거 같네요.

토실토실 앱은 12월말이면 충분히 선보일 수 있을 거 같고요.

고생한 만큼 기대가 되는 요즘입니다.

댓글 불러오는 중…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