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시스템 도입 승인 심사중

결제시스템 도입 승인 심사중

포트원을 선택하다

2026. 1. 13.#포트원#토스페이먼츠#카페24페이먼츠#승인심사
공유하기

결제 시스템 도입

오래전부터 생각하던 것들을 마무리하기 위해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

수림지를 꾸준히 정상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해서는 무작정 무료일 수는 없다.

일단 내가 뭐라도 남아야 서버유지비라도 내니까;;;

그래서 막대한 시간과 에너지를 들여서 여기까지 왔다. 스스로 장하다고 생각한다 ㅎㅎㅎ

토스페이먼츠와 카페24페이먼츠

이럴 때, 일반적인 경우에는 토스페이먼츠들을 많이 선택하게 된다.

아무래도 1인 창업자가 pg시스템을 도입하기란 버거운 면이 많다. 그래서 도움을 얻기 편한 채널을 찾게 되는데, 토스는 이런 면에서 1인 창업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문턱을 많이 낮췄다.

특히 개발 환경에 대한 소스가 많이 풀려있다는 점에서도 좋다. 다만, 토스가 기본적으로 카페24페이먼츠의 정보를 받아서 운영된다는 게 내겐 실점 1점. 게다가 나같은 독립몰은 별도로 가입비와 1년회비 합쳐 총 33만원을 내야한다는 점에서 또 실점 1점.

이게 무슨 말이야면... 카페24 같은 임대호스팅에 있을 거면 돈을 받지 않겠다는 거다.

왜냐면, 이미 시스템이 구축된 곳으로 사용자들이 가면 아무래도 신경을 쓸 일도 적고 주기적으로 매출은 나와줄 테니까.

그에 비해 난 완전 쩌리 취급인 게지... 흥칫뿡야

포트원을 선택하다

그래서 선택한 게 포트원이다. 포트원은 별도로 낼 건 없고 건별 수수료를 아주 조금 더 내는 식이다.

계산해보면 매출이 1년에 얼마 이상이었더라?? 얼마 이상이 안날 거면 이쪽이 훨씬 유리하다.

난 그런 케이스에 속하니 그저 감사 ㅎㅎㅎㅎ

다만 불안한 건 토스만큼 개발 소스나 스터디 환경이 덜 되어 있다는 건데, 그건 AI들이 어찌 해주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ㅋㅋㅋㅋㅋ

현재는 심사중

그래서 오늘 계약서를 보내두고 저녁에 야근하면서 shop 카테고리를 만들고, footer에 이용약관 등을 넣어서 실제 쇼핑몰이 갖추어야 할 환경을 재현해냈다.

부디 내일 일사천리로 승인나서 이후 작업들도 원활하게 진행되면 좋겠다.

댓글 불러오는 중…
공유하기